절대음악과 표제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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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5-07-27 23:30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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절대음악과 표제음악에 대한 글입니다.
표제음악은 절대음악에 대한 상대적 concept(개념)으로 탄생한 용어이다. 최소한 14세기 이후 거의 모든 시대의 음악에서 표제음악의 예들을 찾아볼 수 있지만, 19세기 이후에 들어서야 비로소 표제음악은 절대음악의 라이벌로서 그 진정한 의미를 획득하여, 비록 일시적이긴 하지만 당시까지 절대음악이 누리던 지배적 지위를 위협하게 되었다. 바로 이런 이념을 추구하여 바흐의 48곡의 <프렐류드와 푸가>에 (이를테면 `루마니아의 카르멘 실바 여왕` Queen Carmen Sylva of Rumania 등의) 서술적 headline(제목)을 붙이기도 했으며, 어떤 저술가들은 소나타의 첫머리에 붙은 giocoso(유쾌하게)라는 나타냄 말이 작곡가의 어떤 특별한 감정을 나타내며 따라서 절대음악인 소나타에서도 하나의 표제가…(생략(省略))
절대음악과 표제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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절대음악과표제음악
절대음악과 표제음악에 대한 글입니다. 1900년경에 많은 사람들, 특히 음악에 관한 저술가들은 음악이 이해될 수 있기 위해서는 그 음악이 반드시 `무엇인가를 표현`하거나 `어떤 이야기를 해야` 한다고 믿었다.절대음악과표제음악 , 절대음악과 표제음악기타레포트 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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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표제음악
표제음악이란 어떤 표제, 즉 음악외적인 아이디어로부터 영감을 얻어 작곡된 음악을 가리킨다. 대개 headline(제목)에서 그러한 음악외적 아이디어가 암시되며 때로는 주석 또는 서문에서 설명(explanation)되기도 한다.